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산소방서, 소방유물 기증 운동 전개:온주신문
로고

아산소방서, 소방유물 기증 운동 전개

온주신문 | 기사입력 2022/09/05 [21:24]

아산소방서, 소방유물 기증 운동 전개

온주신문 | 입력 : 2022/09/05 [21:24]

  © 온주신문


 아산소방서(서장 구동철)는 오는 2024년 개관을 목표로 건립중인 국립소방박물관에 전시될 소방역사를 품은 유물을 찾기 위한 홍보에 나섰다.

 

소방서에 따르면 이번 소방유물 수집 및 기증운동은 전국에 숨겨진 소방역사를 품은 자료를 찾아 박물관 소장품으로 등록하고 이를 보존해 소방의 역사를 재조명하기 위해 추진된다.

 

기증 대상 유물은 역사적 의미가 있는 소방 관련 사진, 문헌, 서적, 물품, 의복, 장비 및 차량, 작은 배지 등 크기와 종류에 상관없이 기증할 수 있으며, 기증자에게는 기증증서 증정, 국립소방박물관 기증자 명예의전당 및 박물관 공식 홈페이지 등재, 전시 개막식 초청 등 예우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소방유물자료관(https://firemuseum.or.kr/main.do)에서‘소방유물 기증운동’클릭 후‘소방유물 기증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여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구동철 아산소방서장은“소방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소중한 소방 유물의 역사를 많은 분들게 알릴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