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민관 함께하는 사례관리 워크숍 ‘아싸뭉day’ 개최

온주신문 | 기사입력 2022/11/22 [15:37]

민관 함께하는 사례관리 워크숍 ‘아싸뭉day’ 개최

온주신문 | 입력 : 2022/11/22 [15:37]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지난 21일 신정호 올드밀 컨퍼런스룸에서 민간기관별 사례관리 실무자와 팀장, 읍면동 지역케어 회의 담당자 및 간호직 공무원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사례관리 실무자 워크숍 ‘아싸뭉day(아산 사례관리 뭉치는 날)’를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기관별 사례관리 추진내용을 공유하고, 합의된 운영체계 마련을 통해 민관 통합형 사례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개최됐다.

 

이날 이미경 사회복지과 행복키움지원팀장의 아산시 사례관리 운영체계 안내, 정혜경 장애인가족지원센터 팀장과 홍재은 청년마인드링크 팀장의 사례관리 추진내용 발표가 진행됐다.

 

전병관 복지문화체육국장은 “아산시 사례관리가 다른 지역에 우수사례로 소개되고 있는 것은 여기 계신 분들이 아산 사례관리의 튼튼한 뿌리 역할을 해주고 있는 덕분이다”며 “워크숍을 통해 25개 사례관리 기관들이 교류하고 협력해 든든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 민관 통합형 사례관리는 보건복지부가 고민하는 민관의 분절적 사례관리를 해소하는 모범답안으로 전국에 소개되고 있으며, 민관실무자 간담회와 민관합동 교육, 민관 사례관리 워크숍 등 민관 구분 없는 협력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