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호서대 AI·SW중심대학사업단, ㈜교림소프트와 산학협력

온주신문 | 기사입력 2022/11/22 [15:42]

호서대 AI·SW중심대학사업단, ㈜교림소프트와 산학협력

온주신문 | 입력 : 2022/11/22 [15:42]


 호서대학교는 AI·SW중심대학사업단과 (주)교림소프트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AI 기반 창의인재 양성과 우수인력의 취업연계 및 공동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22일 교림소프트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호서대는 교림소프트와 단·장기 현장실습 인턴십 프로그램과 산학공동프로젝트를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취업의 기회와 연구개발 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다.

 

㈜교림소프트는 인공지능 이미지 인식 기술, 전기안전 이상탐지 기술을 통해 지능형 전기 위험 예측 모델, 사회적 약자 안전망 구축 모델, 대형폐기물 이미지 자동 분류 및 관리 올인원 플랫폼 등을 연구하고, AI 기반의 가치 플랫폼 개발을 선도하고 있는 차세대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호서대 AI·SW중심대학사업단은 3단계 사업진입에 따라 질적 수준을 높인 실무형 AI·SW 인재양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인턴 프로그램은 산학연계 In-out 체계를 통해,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3학년부터 졸업때까지 기업과 연계된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대학과 기업현장에서 추진하도록 했고, 장단기 인턴쉽과 취업연계를 통해 산업계 요구에 부합하는 인재를 양성키로 하였다. 이러한 인턴쉽 진행중에도 현장의 문제해결을 위한 HSCOPE을 전원 이수키로 하였다.

 

또한, 산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AI·SW실무지식 함양을 위해 오프소스, 기계학습, 데이터분석/클라우드, 자율주행 플랫폼, 소프트웨어품질검증 등을 교과과정에 큰 폭으로 반영하였으며, 교수와 대학원생, 학부생이 모두 참여하는 산학공동연구에서도 연구논문 성과중심이 아닌 실질적인 산업계에서의 신기술 개발과 제품출시, 취업연계 등 정성적 성과 중심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AI·SW중심대학사업단 선복근 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활성화는 물론, 기업과 대학 간 실효성 있는 연구가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실무형 인재양성을 위해 다양한 산업체와 네트워크를 확대하는 한편, 기업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호서대학교는 2019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AI융합기반 SW중심대학으로 선정되어 학생들이 급변하는 기술경쟁 환경에 능동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최신 IT 신기술 역량을 강화해 미래산업을 주도할 융합형 인재양성, 산학협력 등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