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박경귀 시장, 청소년 대상 ‘그리스 문명과 지혜’ 특강:온주신문
로고

박경귀 시장, 청소년 대상 ‘그리스 문명과 지혜’ 특강

현대 문명 뿌리인 그리스 문명 이해하고 청소년의 꿈 키우자

온주신문 | 기사입력 2022/11/28 [09:08]

박경귀 시장, 청소년 대상 ‘그리스 문명과 지혜’ 특강

현대 문명 뿌리인 그리스 문명 이해하고 청소년의 꿈 키우자

온주신문 | 입력 : 2022/11/28 [09:08]

 


 박경귀 아산시장이 지난 26일 한국청소년 보도연맹 아산지회 창립 5주년을 기념해 청소년 100명을 대상으로 인문학 특강에 나섰다.

 

그리스 인문학에 정통했다고 평가받는 박경귀 시장은 이날 강의에서도 “현장 답사를 통해 독서를 통해 섭렵한 지식과 생겨났던 의문들을 직접 풀어 갔다”며 본인이 체험했던 다양한 경험을 들려주며 공감을 이끌었다.

 

특히 박 시장은 이날 초등학생이 많은 점을 감안해 용어 설명까지 상세하게 곁들이며 그동안 해왔던 성인 중심 강의보다 한층 쉽게 이해하고 함께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박 시장은 “오늘날 현대인들은 고대 그리스인들이 만들어 놓은 인문학 지식의 토대 위에 문화를 성장시켰다”며 현대에서 보편적 가치로 생각하는 자유라는 개념의 변천 과정을 예로 설명하며 청소년기 폭넓은 인문학 공부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 “소크라테스가 언급했다고 하는 ‘너 자신을 알라’는 사실 델포이 신전 기둥에 새겨진 여러 글귀 중 하나였다. 이 말은 ‘역량을 갈고 닦으면 신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는 각성의 의미를 담고 있다”며 청소년들이 본인의 잠재력을 키워 미래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할 것을 강조하며 강의를 마무리했다.

 

한편, 이날 박 시장과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이명수 국회의원, 강훈식 국회의원, 시의원들이 참석해 30여 명의 유공 표창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