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충남문화재단, 충남문화예술지원 사업 공모 시작:온주신문
로고

충남문화재단, 충남문화예술지원 사업 공모 시작

오는 19일 충남도청 문예회관서 공모설명회 개최

온주신문 | 기사입력 2023/01/12 [16:11]

충남문화재단, 충남문화예술지원 사업 공모 시작

오는 19일 충남도청 문예회관서 공모설명회 개최

온주신문 | 입력 : 2023/01/12 [16:11]


충남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식)은 2023 충남문화재단 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오는 13일부터 2월 13일까지 총 31일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3 충남문화재단 예술지원사업은 충남문화예술지원 9개 사업과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 중 충남문화예술지원사업은 각각 생애최초창작지원, 신진예술창작지원, 충남(문학, 시각, 음악, 연극, 무용, 전통, 보전)예술지원, 충남다원예술지원, 예술연구과정지원, 지역특화문화브랜드기획지원, 사회적가치특화지원, 레지던스프로그램지원, 충남예술교류지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올해 주목할 점은 전년도 사업 고도화를 위해 정기공모 이후 별도공모로 진행됐던 ▲충남다원예술지원 ▲사회적가치확산특화지원 ▲충남예술교류지원 사업이 이번 공모에 포함되어 일원화됐다는 점이다. 

 

문화분권과 중앙사업의 지역이양, 변화하는 예술흐름과 예술현장의 목소리에 맞춘 예술지원사업 다각화를 위해 기존의 창작발표지원에서 나아가 창작과정지원, 특화지원, 거점지원 등 사업별 전략을 수립하여 진행되는 점도 특기할 만하다.          

 

특히 오는 19일 목요일 오후 2시 충남도청 문예회관에서 열리는 2023 충남문화재단 예술지원사업 ‘공모설명회’를 통해 지원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최근 3년간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 설명회에서 대면으로 전환하여 예술인들과 직접 소통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공모요강과 총 사업별 세부 안내, 주요 개편내용, 예산 편성 안내, 심의 안내 등 지원 사업과 공모 과정 전반에 대한 안내와 더불어 질의응답이 진행될 예정이다.

 

설명회는 별도의 참여 신청 없이 당일 현장 접수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예술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남문화재단 김현식 대표이사는 “예술의 공익적 가치를 높이는 예술지원사업을 통해 2023년 충남문화예술의 새로운 물길을 만들어갈 예술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지원사업 사업 공고는 오는 13일 충남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계획으로, 2023년 1월 13일(금)부터 2월 13일(월)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공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문화재단 홈페이지(www.cacf.or.kr)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예술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