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순천향대, 졸업 선배. 교수의 후배 사랑 학습공간 지원

회계학 연구동아리 ‘스카스’ 출신 동문·교수, ‘회계학 세무랑’ 학습실 후원 오픈

온주신문 | 기사입력 2023/03/24 [15:29]

순천향대, 졸업 선배. 교수의 후배 사랑 학습공간 지원

회계학 연구동아리 ‘스카스’ 출신 동문·교수, ‘회계학 세무랑’ 학습실 후원 오픈

온주신문 | 입력 : 2023/03/24 [15:29]

▲ 지난 23일 오후, 순천향대 교내 유니토피아관 6층 복도에서 회계학과 주관으로 열린 ‘회계랑 세무랑’ 학습실 현판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근 대학생 사이에 졸업을 미루는 졸업 유예 제도가 보편화되면서, 졸업 유예 기간 동안 학과 동아리에 가입해 자격증 취득과 취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새로운 돌파구를 찾는 모습이 눈길을 끈다.

 

순천향대(총장 김승우)는 지난 23, 회계학과 재학생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는 회계학 연구동아리 스카스(SCHARS)’ 졸업 선배와 교수가 학과 후배를 위해 조성한 새로운 학습공간 회계랑 세무랑오픈 행사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유성용 학과장, 송명규 교수, 황선필 교수 등 회계학과 교수진과 졸업 선배를 비롯한 40여 명의 동아리 회원, 재학생 20여 명 등 총 6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개회선언 현판 제막식 유성용 학과장의 축사 선배대표 축사 재학생 대표 감사 인사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새로 오픈한 회계랑 세무랑학습실은 학과 교수를 비롯한 졸업 선배 10여 명의 후배 사랑을 위한 따뜻한 후원으로 마련됐다. 특히, 교내 유니토피아관 6층 독립적인 공간에 이용자의 집중도 향상을 위해 12석의 소규모 학습공간과 개인 사물함을 마련해 눈길을 끈다.

 

유성용 학과장은 개소식이 알려지면서 졸업생 선배들과 학과 교수, 대학원생 선배까지 후원금 마련에 동참하고 그 결실로 이 공간이 완성됐으며, 회계학과 학생들의 꿈을 실현하는 과정을 후원하기 위해 기꺼이 동참한 여러분에게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학습실에서 공부하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회계학과 재학생 여러분들이 원하는 목표를 향해 달려갈 때 혼자가 아니라 서로 의지하며 지치지 않고 달려가길 바란다라고 축사를 전했다.

 

 

 

스카스 동아리 회장 노가현(회계학과, 2학년) 학생은 모의 토익 솔루션 제공 등 학생들에게 필요한 교육적 복지는 물론 선후배 관계에서 회계 전공 기초과목에 대한 멘토링이 꿀팁처럼 많은 학생에게 강점으로 작용하고 있어 이번 학기에 40여 명의 신규회원이 모집되었다라며 이번 개소식을 통해 돈독한 선후배 관계, 졸업생 선배들과 재학생 후배들이 하나가 되는 구심점을 만드는 동아리 문화를 만들어나가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영학과, 경제금융학과, 회계학과 재학생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는 회계학 연구동아리 스카스(SCHARS)’2007년에 설립돼 15년의 전통을 자랑하며, 학부생과 대학원생의 2개 트랙으로 운영되고 있다. 그동안 이운형 공인회계사(45), 신문철 공인회계사(53), 정석현 공인회계사(55), 유광수 공인세무사(47), 김선우 공인세무사(53), 이동희 공인세무사(57), 유수용·정기연 공인세무사(58) 등을 배출하며 대학의 대표 회계학 연구동아리로 거듭나고 있다.

 

▲ 순천향대 교내 유니토피아관 6층에 위치한 회계학과 학습 동아리 ‘회계랑 세무랑’ 학습실 입구의 현판 모습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