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제1회 도시농업축제' 막 올라:온주신문
로고

'제1회 도시농업축제' 막 올라

박경귀 아산시장 “도시와 농촌 모두 건강한 사회, 도시농업 활성화로 조성할 것”

온주신문 | 기사입력 2023/06/04 [18:34]

'제1회 도시농업축제' 막 올라

박경귀 아산시장 “도시와 농촌 모두 건강한 사회, 도시농업 활성화로 조성할 것”

온주신문 | 입력 : 2023/06/04 [18:34]

▲ 제1회 아트밸리 아산 도시농업축제 개막

 


 클로버 씨앗이 담긴 친환경 풍선이 하늘에 날리며 제1회 아트밸리 아산 도시농업축제의 막이 올랐다.

 

3일 신정호 아트밸리 잔디광장에서 열린 개막식에는 박경귀 아산시장,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강훈식 국회의원, 한국원예농협 류석룡 조합장을 비롯해 시민 1000여 명이 참석했다.

 

도시농업은 도시의 다양한 공간을 활용해 농업의 가치를 실현하는 활동으로, 최근 주말농장뿐 아니라 베란다 텃밭, 옥상 텃밭, 실내 원예 등 다양한 생활공간에서 도시농업이 펼쳐지고 있어 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제1회 아트밸리 아산 도시농업축제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도시농업을 알리고, 도시와 농촌의 상호교류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에서는 구슬치기와 무궁화꽃이피었습니다, 오징어게임, 씨앗 굴리기 등 전통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체험장과, 모종 심기와 분갈이를 배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또, 북미·아프리카·동남아 국가의 현지 텃밭을 보여주는 다국적 텃밭 전시관, 반려 다육식물 전시 부스, 유리온실 ICT를 비롯해 도시농업을 테마로 한 다양한 체험관과 홍보관 등 풍성한 볼거리가 제공됐다.

 

개막식에 참석한 박경귀 시장은 “아산시는 최첨단 산업단지와 농업이 공존하는 대표적인 도농복합도시”라면서 “생태 감수성 향상은 물론, 농업의 소중함과 수확의 기쁨을 배울 수 있는 도시농업은 도시와 농촌의 이해와 화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어 “도시농업은 삶에 활력과 마음의 위안을 얻을 수 있는 치유 활동이기도 하다”면서 “도시와 농촌이 모두 건강한 사회를 위해 도시농업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회 아트밸리 아산 도시농업축제는 4일까지 신정호 아트밸리 잔디광장에서 열린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