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 제1회 로봇 부트캠프' 개최로봇 분야 고교 최초 세계적 협동로봇 기업인 UR사 공인 트레이닝 센터 구축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교장 조동헌, 이하 스마트고)는 9월 13일 충청남도교육청 주최,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주관으로 제1회 로봇 부트캠프를 시행했다.
이번 캠프에서는 스마트고의 주력 분야 중 하나인 로봇 분야를 중급, 고급 단계로 나누어 시행했으며, 충남에 소재한 중학교 학생들 20여명이 참여해 로봇 분야 선진 기술을 배우는 자리를 가졌다.
스마트고는 4차 산업혁명의 주요 기술 중 하나인 로봇 분야에서 고등학교 최초로 세계적 협동로봇 기업인 UR사의 공인 트레이닝 센터를 구축한 학교로 공정제어, 데이터·클라우드,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스마트팩토리 영마이스터를 양성하는 특수목적고등학교이다.
이번 부트캠프에 참여한 학생은 인터뷰를 통해 “처음 알게 된 것들이 많아 재밌었고 참여한 학생들 중에서 1등을 해 에어팟도 받게 되어 기분이 좋다. 협동 로봇이 무엇인지 몰라 어려울 것이라 생각했는데 직접 만져보고 체험하니 쉽게 로봇을 움직일 수 있어서 신기했다. 오늘 배웠던 것보다 더 많이 배우고 싶다”, “마이스터고등학교를 처음으로 방문해보았는데 시설도 좋고 재미있어 보이는 장비들도 많아서 흥미로웠다. 진학을 하게 된다면 재미있는 학교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2024학년도 스마트고 신입생 모집은 10월 16일(월) ~ 10월 19일(목) 나흘간 이뤄지고, 자세한 내용은 학교누리집(http://smart.cnehs.kr/main.do)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온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