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 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시행

‘우울⸱불안’ 앓는 아산시민에게 전문 심리상담 지원

온주신문 | 기사입력 2024/06/28 [10:03]

'전 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시행

‘우울⸱불안’ 앓는 아산시민에게 전문 심리상담 지원

온주신문 | 입력 : 2024/06/28 [10:03]

▲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시행 안내문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오는 7월부터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이 있는 시민에게 전문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2024 전 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이 사업은 연령제한 없이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이 있는 시민에게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 바우처를 총 8회(회당 최소50분) 제공하며, 심리상담은 1:1 대면으로 진행된다.

 

서비스 지원 기간은 바우처 생성일로부터 120일이며, 주소지 관계없이 제공기관을 선택해 심리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상담사 자격요건에 따른 1·2급 유형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으며, 상담 1회당 1급 유형 8만 원, 2급 유형 7만 원으로 소득수준별 정부 지원금 70%~10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은 ▲정신건강복지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Wee)센터/위(Wee)클래스(초·중·고) ▲대학교 상담센터 ▲정신의료기관 등에서 심리상담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자 ▲국가 건강검진 중 정신건강 검사에서 중간 정도 이상의 우울이 확인된 자 등이다.

 

희망자는 대상자 증빙서류(의뢰서, 소견서 등)를 갖춰 주민등록상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오는 7월부터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복지로 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신청은 10월 시행 예정이다.

 

한편, 시는 지난 3일부터 심리상담 서비스 제공기관을 상시 모집하고 있다. 심리상담 서비스 제공기관으로 등록하고자 하는 기관은 시설 및 제공 인력 기준을 갖추고 서비스 제공 인력이 관련 교육을 이수한 후 기관장(대표)이 관할 보건소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2024년 전 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세부내용 및 제공기관 모집 공고는 아산시청 누리집(www.asan.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