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순천향대, 건학 44주년 기념식 개최:온주신문
로고

순천향대, 건학 44주년 기념식 개최

故 향설 서석조 박사 ‘인간사랑’ 건학정신 되새겨,유공 교직원 표창. 장학금 수여

온주신문 | 기사입력 2022/04/01 [15:23]

순천향대, 건학 44주년 기념식 개최

故 향설 서석조 박사 ‘인간사랑’ 건학정신 되새겨,유공 교직원 표창. 장학금 수여

온주신문 | 입력 : 2022/04/01 [15:23]

 

▲     © 온주신문
▲     © 온주신문


순천향대(총장 김승우)1일 오전 11시 향설동문 잔디광장에서 건학 44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동은학원 서교일 이사장, 순천향대 김승우 총장, 김재필 교학부총장, 전창완 연구산학부총장 등 주요 보직자와 상훈유통 이현옥 회장, 교수협의회의장, 직원대표, 총학생회장 등 코로나19로 인해 최소인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기념식은 설립자 추모 묵념 연혁 보고 기념사 우수 교직원 표창 환영사 장기근속 교직원 표창 희망풍선 장학금 수여 축사 교가 제창 축하공연의 순으로 진행됐다.

 

서교일 이사장은 건학 44주년을 맞아 대학 발전에 크고 작은 힘을 보탰던 순천향 가족의 얼굴이 하나둘 떠오른다어려운 환경 속에서 대학 발전을 위해 노력한 여러분께 카르페디엠이라는 인사를 건네고 싶다고 말했다.

 

근속자 표창은 나귀옥 유아교육과 교수를 비롯한 11명의 교수와 8명의 직원에게 30년 근속 표창을, 정병웅 관광경영학과 교수를 비롯한 5명의 교수와 2명의 직원에게 20년 근속 표창을, 이순신 임상병리학과 교수를 비롯한 14명의 교수와 9명의 직원에게 10년 근속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이재식 창의라이프대학 교수에게 산학협력 대상을 수여했으며,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희망풍선 장학금도 수여했다.

 

 김승우 총장은 코로나19가 지속되고 학령인구가 급감하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대학의 마흔네 번째 생일을 맞아 향설 서석조 박사님의 건학이념을 되새기고자 한다순천향의 생일을 자축하고 내일을 향한 순천향의 거침없는 도전과 노력에 축복과 기쁨이 함께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인간사랑의 순천향 정신을 바탕으로 매년 대학과 병원의 발전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고 계시는 상훈유통 이현옥 회장에 대한 고마움을 표하고 그 숭고한 뜻을 기리고자 순천향대의 대표 명소인 벚꽃길을 향운(香雲)로 벚꽃길로 명명하는 현판 제막식이 거행됐다.

 

 

한편, 순천향대는 1978년 순천향의과대학으로 개교해 1990년 종합대학으로 승격, 이후 눈부신 발전을 거듭해 우리나라 명문사학으로 자리 잡았다. 최근, 도전과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세계 최초 메타버스 입학식, 뉴노멀 교육 플랫폼 구축 등 순천향 메타버시티 건학으로 주목받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