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민원센터’는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결과 제출 ▲소방안전관리자 및 보조자 선임신고 등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온라인 민원 서비스이다.
이용 방법으로는 소방민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somin.go.kr)에 접속 → 간단한 회원가입 →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소방서에 방문하지 않고도 민원 신청이 가능하며 민원의 처리 상황 및 결과도 언제든지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구동철 아산소방서장은“민원 업무 처리를 위해 본인 업무중에 소방서에 방문하기 어렵다는 민원인들의 고충을 자주 접한다.”며,“민원 업무 처리 시간이 절약되는 소민터를 적극 이용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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