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산시, 로컬크리에이터 발굴 및 양성사업 수료식 개최

온주신문 | 기사입력 2022/10/22 [00:05]

아산시, 로컬크리에이터 발굴 및 양성사업 수료식 개최

온주신문 | 입력 : 2022/10/22 [00:05]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지난 19일 어울림경제센터에서 온양원도심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하나인 ‘로컬크리에이터 발굴 및 양성사업’ 수료식을 개최했다.

 

아산시에서 지원하고 ㈜사이에서 수행하는 ‘로컬크리에이터 발굴 및 양성’은 온양원도심 지역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지역 경제, 문화,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문화콘텐츠 사업을 기획 운영할 로컬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축제기획자 및 미디어 아키비스트 분야로 진행된 이번 로컬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은 지난 5월부터 약 4개월간 축제 기획 및 운영과 미디어 콘텐츠 제작 실무교육으로 진행됐다.

 

또, 시범사업에 참여한 교육생들이 직접 축제프로그램 및 미디어 아카이빙 영상을 기획해 지난 15일 온양원도심 양성평등거리에서 열린 ‘2022 온양원도심 도시재생축제 탕·탕·탕축제’ ,‘온양원도심 미디어 아카이빙 영상전’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온양원도심 도시재생축제 탕·탕·탕축제와 온양원도심 미디어 아카이빙 영상 전에 대한 현장 리뷰 및 평가 회의가 함께 진행됐으며, 아산시 도시재생과와 온양원도심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온양원도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참석해 수료생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본 사업을 통해 양성된 로컬크리에이터들이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제작해 온양원도심의 문화 역사적 가치를 높이고, 온양원도심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개선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