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세종로 이순신장군 동상 친수식 개최:온주신문
로고

세종로 이순신장군 동상 친수식 개최

온주신문 | 기사입력 2015/04/14 [22:26]

세종로 이순신장군 동상 친수식 개최

온주신문 | 입력 : 2015/04/14 [22:26]

▲     © 온주신문
▲     © 온주신문
이순신장군 탄신 470주년을 기념하고 장군의 호국애민 정신을 기리기 위한 세종로 이순신장군 동상 친수식이 지난 14일 개최됐다.

복기왕 시장을 비롯한 박원순 서울시장, 주철현 여수시장, 이종천 덕수이씨 종친회장, 세월호 희생자 및 실종자 가족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 친수식은 충무공의 護國愛民 정신을 기려 우리 사회의 중요 현안 상황 극복을 위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공감하는 자리를 만들고자 기획됐다.

아산시립합창단의 기념공연으로 막을 연 이날 친수식은 서울시 등 3개자치단체장과 아산시민대표 등 4명이 아산 현충사 장군의 옛집에서 공수한 우물물과 팽목항의 바닷물을 합수해 공동으로 친수식을 거행했다.

특히 이번 친수식은 세월호 참사 1주년을 맞아 세월호 희생자 및 실종자 가족들이 함께 참여해 호국애민의 정신으로 바다를 무대로 활동하던 장군에게 희생자 및 실종자를 부탁하는 의미에서 그 의미를 배가시켰다.

이날 행사를 준비한 3개 지자체 단체장들은 “護國愛民 정신을 이어가겠습니다!”, “必死卽生의 각오로 진실을 밝히겠습니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국민이 안전한 나라의 초석을 다지는데 염원을 다짐했다.

한편 친수식을 주최하는 3개 지자체 단체장들과 각 지자체 관계자 및 친수식 참석자들은 행사 시작 전 광화문 광장에 마련된 분향소를 조문해 유가족들을 위로하고 “시행령 폐기와 세월호 인양을 촉구”하는 범국민 단식단의 단식 현장을 방문해 격려했다.

또한 이 자리에서 단식에 참가하고 계신 분들과 광화문 광장의 세월호 천막농성 현장에서 활동 중인 세월호 참사 국민대책회의 등 관련단체 관계자와 노란리본 공작소 등에서 활동 중인 자원봉사자 및 광화문 광장을 찾은 시민들과 격식 없이 만나는 자리를 마련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