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음봉면, 삼일원앙 관리사무소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온주신문
로고

음봉면, 삼일원앙 관리사무소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

온주신문 | 기사입력 2023/07/20 [07:14]

음봉면, 삼일원앙 관리사무소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

온주신문 | 입력 : 2023/07/20 [07:14]

▲ 음봉면이 지난 19일 삼일 원앙 관리사무소 직원들을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했다. (왼쪽부터) 산동 5리이장(함정화), 삼일원앙 관리소장(최현구), 음봉면장(정인묵), 음봉면 추진단장(송재영), 삼일원앙아파트 입주자대표(박준호)


 아산시 음봉면(면장 정인묵)이 지난 19일 주민이 주민을 돌보는 촘촘한 복지망 구축을 위해촉 삼일 원앙 관리사무소(소장 최현구) 직원들을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했다.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찾는 무보수 · 명예직이다. 특히, 실제 거주지와 주민등록상 주소가 불일치 하는 저소득 가구 등 기존 복지 시스템으로는 발굴이 어려운 위기가구를 찾고 지역주민들과의 접촉이 많은 관리사무소에서 위기 상황으로 예상되거나 주변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이웃을 발굴하고 복지정보를 제공해 지역사회 인적 안전망으로서 역할을 할 전망이다.

 

음봉면(면장 정인묵)은 “1인 가구 증가 및 가족해체 등 새로운 위험이 증가하고 있는 시기에 이웃에게 따뜻한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은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존재이며, 이를 계기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앞장서는 음봉면의 일원이 돼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