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효명노인전문요양원 이명창 원장 시장 표창

지역사회 복지증진 기여 및 취약계층 보호 솔선수범 공로

온주신문 | 기사입력 2013/09/02 [23:09]

효명노인전문요양원 이명창 원장 시장 표창

지역사회 복지증진 기여 및 취약계층 보호 솔선수범 공로

온주신문 | 입력 : 2013/09/02 [23:09]

▲     © 온주신문
 
아산시 도고면 석당리 소재 효명노인전문요양원 이명창 원장이 지역사회복지증진 및 사회취약계층 보호에 적극적으로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일 아산시장으로부터 표창패를 수상했다.

이 원장은 지난 2007년 사회복지법인 효명노인전문요양원을 개원 각종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 사업과 지역사회기관의 네트워크 형성 및 지역사회복지를 위한 다양한 노인복지증진사업을 추진하는 등 적극적인 사회활동과 노숙인 등 어려운 사람들을 솔선수범 보살펴 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특히 이 원장은 노인복지시설 관리자로서 시설 역량을 높이고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공주대 사회복지학과를 전공 자기계발과 전문성 향상에 항상 노력하며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진행함은 물론 아산시에서 발생하는 노숙인, 노숙환자 등 생활이 어렵고 주거가 일정치 않은 사람들을 위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적극적인 자세로 보호하고 조치함으로써 아산시 복지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원장은 노인전문요양원을 운영하며 신체적, 정신적으로 불편한 어르신들을 24시간 의료. 간병서비스를 통해 내 부모처럼 정성껏 돌봐 참된 효 실천에 크게 기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대소사나 애경사 참여를 적극 지원 직원 간 화목한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등 작은 일에도 귀를 기울이는 자상한 리더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해마다 인력부족으로 쉽지 않았던 김장철엔 자원봉사자를 발굴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자원봉사자에게는 사회복지정신을 심어주는 한편 지역의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온정을 나누는 사업을 진행하는 지역사회복지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