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천안.아산충무병원 유재성교수, 어깨 상완골 골절 치료법 개발 논문 발표

온주신문 | 기사입력 2023/02/08 [14:53]

천안.아산충무병원 유재성교수, 어깨 상완골 골절 치료법 개발 논문 발표

온주신문 | 입력 : 2023/02/08 [14:53]

 

천안.아산충무병원 정형외과 유재성 교수가 책임저자로 참여한 연구 논문이 국제학술지에 게재되는 성과를 거뒀다.

 

            천안.아산충무병원 정형외과 유재성 교수


정형외과 수술 관련 학술지인 “Orthopaedic Research Journal”에 게재된 ‘Straight proximal humeral nailing can avoiddeltoid atrophy for proximal humeral fracture: A comparison with locking plating’ 논문은 어깨 상완골 골절 치료법에 대한 논문이다.

 

유재성 교수가 발표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어깨 상완골 근위부 골절 환자에게 3세대 금속정 고정법을 시행함으로써 삼각근을 보존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

 

기존의 고식적인 금속판 고정법 시행 시에는 불가피하게 삼각근의 술후 위축이 발생할 수 있음을 고려한다면, 3세대 금속정 고정법으로 보다 더 효과적인 어깨 상완골 골절 치료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연구로 평가 받았다.

 

▲ 3세대 금속정 고정술

 

 

 

 

 유재성 교수는 “어깨 상완골 골절 환자들의 효과적인 치료에 이번 연구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관련 연구를 지속하여 환자들이 보다 빠르게 건강을 회복할 수 있는 새로운 치료방향을 계속적으로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