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나라당 공천심사위원회 구성 완료

18일 최고위원회의 개최 3.24일부터 공천작업

운영자 | 기사입력 2010/03/18 [15:41]

한나라당 공천심사위원회 구성 완료

18일 최고위원회의 개최 3.24일부터 공천작업

운영자 | 입력 : 2010/03/18 [15:41]

한나라당은 18일 최고위원회의를 개최하고 그동안 당협위원장 공석이 돼있던 9개 당원협의회 조직위원장 공모를 시작으로 공천심사위원회 구성을 완료했다.

이날 정병국 사무총장은 “공천심사위원회는 앞으로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공모가 마감된 직후인 3월 23일부터 공천완료시까지 중앙당에 클린공천감시단을 운영키로 했으며 공천관련 비리. 부정연루자 확인 시 윤리위 회부 등 사후조치도 엄격히 집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오는 23일 주요당직자. 광역단체장. 공천신청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바른경선 실천대회를 개최해 공정·정책·상생 등 아름다운 경선문화 선도를 통해 후보자 선출 공정경선의 의미를 되살리고 단결과 화합의 모습을 대내외에 알릴 예정이다.

이번 공심위 구성에 있어 충남도당 공심위는 여성 2명을 추가하는 것을 부대조건으로 9명의 공천심사위원을 확정했다. 9명 중 아산지역 연고자로 이훈규 충남도당위원장을 비롯 이준일 충남도당 부위원장(온양교통 대표), 손풍삼 순천향대총장, 이주선 송악농협조합장 등 4명이 포함돼 있으며 3.24일부터 본격적인 공천작업에 나설 예정이다.

정병국 사무총장은 국민공천배심원단 구성과 관련해서는“각계 관련 전문인사를 추천받아 3.23일 최고위에서 의결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